반려동물관리사 하는일, 취업, 진로 전망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을 다방면에서 케어할수 있는 관리사를 말합니다. 행동교정사, 애견미용, 장묘관리사, 훈련사 등 여러분야가 있지만 기본 베이스로 가지고가야 하는 기본 자격증입니다.

물론 특정분야 자격증(행동교정사, 애견미용, 장묘관리사 자격증)등이 있다면 그쪽 분야에 특화된곳으로 취업이 좀 더 쉽지만,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을 먼저 취득하고 기본을 알고있다는 것을 증명 후 특정분야에서 활동하며 여유가된다면 그분야의 자격증을 추가로 획득하는 추세입니다.

반려견들의 품종등을 공부하고 다양한 품종들의 특징을 배우고 반려견들의 심리를 예측 진단하는 것을 배우고 증명하는 자격증으로서 어느 자격증보다 중요한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은 주로 애견훈련소, 애견학교, 행동교정센터 등에 취업을 가장 많이 하는 형태이고, 반려동물장례센터 등에 취업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후 초봉은 2500에서 3000사이로 알려졌으며, 추가로 획득하는 자격증과, 직책, 관리분야에 따라서 최대 연봉 8000만원까지 받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특히나 반려동물이 가축이 아닌 가족이 된 시대에 살고있음으로, 사랑하는 반려견이 떠났을 경우 절차를 도와주고 위로하는 반려동물장례센터 등이 연봉이 높은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현대의 핵가족 시대와, 노령화 저출산시대를 살아가는 세대로 점점 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많아지고, 그에 따른 반려동물관리사의 수요도 많아질 전망이라 미래에 더 빛나는 직업군입니다.